신안산선 안산․시흥서 여의도까지 25분
경기 서남부-서울 도심 접근성 교통여건 획기적 개선 기대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지하 40m 이하 대심도(大深度)에 철도를 건설하여,
지하 매설물이나 지상부 토지 이용에 대한 영향 없이 최대 110km로 운행하는 광역철도이다.
신안산선 개통시기 효과
신안산선 개통시기는 1단계 25년 4월 예정
신안산선 개통시기 2단계 미정
광역·도시철도의 사각지대로 서울 도심 접근성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기 서남부 주민들의 여유로운 아침과 가족과 함께하는 저녁이 있는
삶을 경기 서남부 주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교통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안산선 노선도
급행역
한양대=중앙-광명-석수-구로디지탈단지-신풍-영등포-여의도
일반역
한양대-호수-중앙-성포-장하-목감-광명-석수-시흥사거리-독산-구로디지탈단지-
대림삼거리-신풍-도림사거리-영등포-여의도
신안산선 소요시간
한양대∼여의도 25분, 원시∼여의도 36분 등
이동시간이 기존대비 약 50~75% 이상 대폭 단축된다.
한양대~여의도(지하철 100분→25분, 급행),
원시~여의도(지하철 69분→36분)
신안산선의 원시∼시흥시청구간에서는 소사원시선을,
시흥시청∼광명구간은 월곶판교선을 환승할 수 있다.
소사원시선의 원시~원곡~초지~선부~달미~시흥능곡~시흥시청역에서 신안산선 정차
신안산선 사업개요
노 선 : 한양대~원시, 중앙(시흥시청)~광명~여의도~서울역(총연장 46.9km)
사업비/사업기간 : 3조 3895억원
주요시설 : 정거장 16개소, 송산차량기지
재원조달 : 건설비의 75%는 국고출연, 25%는 해당 지자체
사업시행자 :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방안 : 신안산선 복선전철 단계별 시행 추진
1단계 : 한양대~원시, 중앙(시흥시청)~광명~여의도
2단계 : 여의도~서울역
열차운영계획
설계속도 : 120㎞/hr(추후 설계속도 향상방안 검토 예정)
운행시간 : 중앙~광명~서울역구간 33.499㎞, 37.12분
한양대~광명~서울역구간 44.9㎞, 48.56분
차량투입계획 : 최초 전동차 6량1편성에서 3량1편성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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